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수성농원
  2. 농원소개

농원소개

해마다 봄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는 매화...
매화가 활짝 피어 눈이 부시고 온 세상이 눈이 온듯 합니다.
꽃이 적기에 잘 피어 다행입니다.
작년에는 꽃필때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냉해를 입어 수확량이 많이 줄었거든요.
열매 잘 맺어 수확할 때까지 제발 자연재해 없기를 바랄뿐입니다.


가족소개

수성농원을 만드신 저의 부모님입니다.
아버님[이수성]의 함자를 넣어 만든 수성농원은 좋은매실 생산을 위해 오늘도 직접 풀을 베러 산에 가시는 아버님의 뜻이 담겨있습니다.


역사와 정신

저의 매실동네는 모든 농가들이 친환경매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수성농원은 교육공무원이셨던 아버님께서 정년퇴임을 앞두고 1990년경부터 산과 밭에 매실나무를 심고 가꾸시기 시작하여 어언 20여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압은 앞으로는 섬진강이 흐르고 뒤로는 백운산이 감싸고 있는 무공해 청정지역입니다.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산속에 위치한 수성농원 매실밭에서 친환경으로 생산한 매실은 맛이 부드럽고 향이 아주 좋다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루도 쉬지 않고 풀베는 기계를 메고 손수 매실밭에 풀을 베시는 아버님께서는 내 가족이 먹을 수 있는 매실, 내 가족이 맛있다고 인정하는 매실, 내 자식처럼 정성으로 매실을 키워야 한다고 말씀하신답니다.
그리하여 해마다 저희를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더욱 좋은 매실로 보답드리기 위해 올해는 좀더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첫째,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다양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둘째, 매실규격을 표준화하여 신뢰와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셋째. 친환경 매실, 잘 익은 매실판매를 계속 고집하겠습니다.

그동안 혹시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 외면하지 마시고 따끔한 질책과 충고를 주셔서 더욱 발전하는 수성농원이 되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양심을 지키고 노력하는 수성농원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농원특징

저희 다압매실동네 수성농원은 전남 광양시 다압면 신원리 내압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쌍리청매실농원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저희 다압면 전체 농가들은 모두 매실농사를 짓게 되었으며 이번에는 다압면 전체가 매실특구지역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전국적 인지도에 힘입어 다압면 전체 지역이 협력하고 노력하여 친환경 인정서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희 수성농원이 있는 내압마을도 마을 전체가 친환경농산물 인정서를 받았습니다.
내압마을은 30여 가구가 매실농사를 주로 하고 계절에 따라 고사리, 토란대, 감, 밤,배 등을 생산하는 농촌마을입니다. 그동안 마을 전체가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나무에 음식물 발효퇴비,소두엄,계분,굴껍데기,볏깊 등을 사용하여 나무의 면역력을 키워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친환경 농산물은 마을 전체가 나서서 모두 참여해야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기꺼이 협력해주신 마을 어르신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농원을 비롯한 다압매실농가들은 항상 소비자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수 있는 좋은 농산물만 생산하도록 하겠습니다.

장바구니 0

최근본상품

이전 제품다음 제품